웹진
[활동가이야기] 자원순환시민센터 4월 활동 : 4월은 자원순환 교육으로
작성자 부산환경운동연합
작성일 2026-05-02
조회수 178
본문
○ 경북환경연수원 자원순환 교육

경북환경연수원에서 경북 공무원들과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4월 9일(목)은 자원순환시민센터 김추종 대표와 2시간동안 '자원순환' 교육을 함께 했습니다. 경북이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순환 지역으로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.
○ 부산 6개 종합사회복지관 ‘탄소중립과 자원순환’ 교육

4월 13일(월) 부산 6개 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들과 '탄소중립과 자원순환'에 대해 자원순환시민센터 김추종 대표가 2시간동안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. 전반적인 내용과 복지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, 주민들과 활동할 수 있는 방향이나 사례 등을 이야기했네요. 부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, 모라종합사회복지관, 동래종합사회복지관, 동삼종합사회복지관, 몰운대종합사회복지관, 용호종합사회복지관, 앞으로 주민들과의 활동이 더 기대됩니다.
○ KBS부산 라디오 '부산의 오늘'

KBS부산 라디오 '부산의 오늘' 4월 6일(월) 생방송 전화 인터뷰, 자원순환시민센터 김추종 대표와 '종량제봉투 대란, 정부 재생원료 의무화 검토.. 효과는?'에 대해 이야기 나누다!
○ 부산MBC '자갈치 아지매'

부산MBC '자갈치 아지매' 4월 10일(금) 생방송 전화 인터뷰 "정부 '종량제봉투 재생원료 확대‘구체화"에 대해 자원순환시민센터 김추종 대표와 이야기 나누다!
글 / 김추종 자원순환시민센터 대표


